기획

[기획 스터디 3주차]_ 과제_ 장희승 (운동은 사실 건강에 좋지 않다.)

by 히승 posted Aug 28,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운동은 사실 건강에 좋지 않다.



  우리는 건강해지기 위해 운동을 한다. 매일 아침 달리기를 하고 헬스장에가 근력 운동을 하는 등 건강 관리를 위해 열심히 운동을 한다. 하지만 사실 운동은 우리의 건강을 망치고 있는 아주 안좋은 행위이다.


  운동이 우리의 건강에 좋지 않은 이유를 살펴보자. 우리는 살을 빼기 위해 운동을 많이 하게 되는데 이 때 다이어트를 병행 해가며 운동을 하게 된다. 다이어트를 병행하는 운동을 하는 우리는 먹고 싶은 음식을 줄여가며 운동을 한다. 이 때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우리가 잘 알다시피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다.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은 소화기 계통의 질병, 뇌관련 질환, 생식기 질환, 심장관련 질환, 폐관련 질환 등 다양한 질병에 걸릴 수 있으며 원형탈모, 습진, 건선, 방광염, 고혈압 등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것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듯 엄청난 병들을 야기시킨다.

 

  또한 우리는 보통 운동을 하면 1시간 ~ 2시간 정도 운동을 하게 되는데 아래의 표와 같이 운동 시작 후 40~50분에 스트레스 지수가 급격하게 올라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처럼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증가시키는 운동은 우리의 건강을 해치고 있는 것이다.


운동.PNG 


  우리는 가만히 길을 걷거나 쉴 때 다치는 경우는 굉장히 드물다. 하지만 운동을 하면 다칠 확률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게 된다. 달리기를 하다가 발목이 삐거나 무릎 인대가 손상 될 수도 있으며, 축구나 야구 등 격한 운동을 할 경우에는 부상을 내 옆에 두고 다닌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위험에 노출 되어 있다. 격한 운동이 아닐지라도 우리가 흔히 이용하는 헬스장에서도 우리의 몸을 위협하는 요소들은 곳곳에 도사리고 있다. 벤치 플레스를 하다가 어깨 근육이 찢어질 수도 있고 덤벨을 들고 스쿼트를 하다가 허벅지 근육이 파열 될 수도 있다.

 

  이처럼 많은 이유로 우리가 건강에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하는 운동은 우리 건강에 좋지 않다.


Articles

1 2